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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복지관 개관 32주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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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서비스

지역내 소외계층의 현황과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례별 통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.

지역 내 다양한 문제 및 욕구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‘복지 당사자’를 개별화하여 상당 기간 함께하며 복지자원의 활용 및 연계를 돕고 있습니다.

사례관리는 복지 당사자와 복지 자원 사이에서, 복지 당사자로 하여금 다양한 복지 자원을 통해 욕구를 해결해갈 수 있도록 돕고 주선하는 중개서비스입니다.

사례관리 진행과정

  • 01

    의뢰 및 접수

  • 02

    스크리닝 및 판정

  • 03

    인테이크 및 사정

    욕구/장애물/자원사정
  • 04

    개입계획

    · 서비스 연계조정 · 자원발굴 및 개발
  • 05

    서비스 실행

  • 06

    모니터링 및 평가

    목표달성점검 및 재사정
  • 07

    사례관리 종결

  • 08

    사후관리

서비스 조정

위기사례개입 활동지원사업

위기상황 및 긴급 상황(질병, 재난, 사망 등)에 처한 저소득 가정에게 일시적인 심리 및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여 위기 가정의 안정화를 도모합니다.

· 긴급 및 위기가정지원사업 · 위험세대(알코올 및 정신질환)관리 및 서비스연계 지원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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